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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존버걸 조회 2회 작성일 2022-07-24 21:09: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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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씨드 vs 폭스바겐 골프 vs 포드 포커스 - 어떤 차량이 가장 좋은 소형 가족 차일까요?

가족을 위한 해치백을 구매하실 예정이시면, 이 세 차량을 한 번쯤은 고려해보셨을 텐데요! 골프와 포커스는 인기가 정말 많은 차들이고, 신형 씨드는 이제 시장에 막 뛰어들었지만, 정말 가성비 좋고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2019년에는 어떤 차가 가장 가성비 좋고 적합할까요? 오늘 맷과 함께 알아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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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훈종 : 아주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폭스바겐과 포드와 같이 기아가 있다는게 대단하다고 느껴짐
사마천원리적인식 : 역시 진리의 포드~! 하도 미국차의 선입견이 있어서 미국차는 믿고 거르는수준이었는데 몇년전부터 달라지기 시작하더니 작년 부터는 최고의 가성비 차들이 나오는데 정말 미국은 대단;; 여러 매체에서 다루고 있지만 코너링 가속감 승차감 모든 면에서 기본기에서 가장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는 포커스~!
FearlessGunners : 영국에서는 포드 포커스와 피에스타의 코너링을 늘 좋게 평가하더라구요. 기아차에 대한 평도 대체적으로 좋아요.
오인섭 : 독일 여행가서 포드 포커스 1.0 수동 렌트했었는데 수동 모델에 크루즈 컨트롤도 있고 아우토반에서 190까지 나가더라는...
차 좋음
아가멤논 : 깡통인데도 딱히 꿀리지 않네, 씨드 3세대가 워낙 차를 잘 뽑아놔서 10년 만에 유럽 판매 10만 대 달성을 앞두고 있다고 하던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구나

[자동차시승기]유럽 감각 물씬한 '포드 포커스'

우리는 흔히 '포드'하면 미국차를 떠올리지만, 미국산 포드와 유럽산 포드는 특성이 매우 다른 차다. 라인업도 다르고 차에 대한 특성이 뚜렷이 구분돼 같은 구석이 별로 눈에 띄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인해 유럽산 포드 모델이 한국에 상륙해도 미국차에 대한 안 좋은 인식 때문에 고전하는 경우가 많았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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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에서도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던 터라 최근 들어 '원 포드(One Ford)' 전략으로 수정하게 된다. 이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글로벌 모델을 만들어 각 지역에 투입하는 전략인데, 오늘 소개하는 뉴 포커스는 유럽에서 개발을 주도하고 미국 본사가 지원해 완성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미국 포드와 유럽 포드의 장점을 결합하고, 개발비까지 줄이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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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상륙한 포드 퓨전의 아래에 자리하는 포커스는 폭스바겐 골프, 푸조 308이 주 경쟁상대다. 세단과 해치백이 동시에 한국에 상륙했고, 이번에 시승한 차는 5도어 해치백이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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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디자인은 유럽 포드의 특성이었던 키네틱(동역학적) 디자인이 잘 드러난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보디라인에서 꿈틀거리는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 상륙한 포드 모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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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디자인과 소재, 질감도 가격 대비 상당히 뛰어나다. 대신 마무리는 아직도 개선할 점이 눈에 띈다. A필러나 천장 주변의 마감이 꼼꼼하지 않아 들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어려운 부분은 아니니 빨리 개선하는 게 좋겠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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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싱크(SYNC)'와 '마이 포드 터치' 시스템이 눈에 띈다. 마이포드 터치 시스템은 전통적인 차량 버튼과 손잡이, 게이지 등의 많은 부분을 컬러풀한 8인치의 LCD 스크린과 5방향 버튼으로 대체했다. 스티어링 휠(운전대)에 있는 5방향 버튼의 간단한 클릭과 음성 명령 또는 터치스크린 탭을 사용해 엔터테인먼트 기기, 전화, 내비게이션을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휴대폰이나 컴퓨터 바탕화면처럼 계기판, 적정 온도나 트립 화면, 차량 세팅 및 안내 표시 등을 운전자마다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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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싱크를 통해 블루투스 기기, 와이파이 핫스팟, MP3 플레이어 및 다양한 종류의 첨단 IT기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음성으로 작동할 수 있다.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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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 인식으로 동작을 지시할 수 있는 싱크는 매우 독특한 첨단 장비지만 한국어 인식이 안 된다는 게 아쉽다. 또한 모든 메뉴가 영어로 표시되고 한국어 표시가 없어 직관성이 떨어진다. 영어에 취약한 중장년층은 다루기 어려울 수 있다.
Eunwoo Kwak : 미국차인데 유럽느낌 물씬은 뭘까

포드 포커스 2.0 TDCi 0-200 가속 - 2013.02.18

1,997cc 디젤 터보
최고출력 : 163마력/3,750rpm
최대 토크 : 34.6kg,m/2,000~3,25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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